식신로드3에서 이상민이 인정한 숙달돼지, 가맹사업 시작 3개월 만에 10호점 달성

 



프리미엄 삼겹살 프랜차이즈 숙달돼지가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3개월 만에 가맹점 10호점 오픈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가맹점 확장속도는 동종업계에서 독보적인 사례로 경쟁업체 보다 월등히 빠른 속도라고 평가 받고 있다. H 대형 고기 브랜드와 M 대형 고기 브랜드는 10호점까지 개설하는데 각 각 28개월, 26개월이 걸렸다고 조사된적 있다.

숙달돼지는 이 같은 성장세를 기록할 수 있었던 원동력으로 원육의 품질과 차별화된 숙성 노하우를 꼽는다. 해당 프랜차이즈는 신선한 프리미엄 한돈만을 고집하며, 전문가를 통한 14일 간의 습식숙성으로 고기의 식감과 육즙을 향상시킨다.

고기 맛의 극대화를 위해 전문 그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도 꼽았다. 이곳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주기적인 그릴링 교육을 시행하며, 이들을 통해 고객들에게 그릴링 서비스를 상시 제공한다.

고기류(삼겹살, 목살, 항정살, 가브리살) 외에 한돈 김치찌개, 해물 된장찌개, 김치말이 국수 등 다채로운 사이드메뉴를 선보인다는 점도 성장 근거로 언급된다. 특히 뚝배기 크림 리조또는 부드럽고 고소한 크림 리조또를 따뜻하게 즐길 수 있어 여성 고객들이 선호한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이외에도 매일 고기 정보(농장주, 도축일자, 등급, 숙성방식 등)를 공개하고, 1인 1찬씩 반찬을 제공한다는 점 등이 성장에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숙달돼지는 지금의 성장세를 몰아 오는 12월 말에 경기도 화성시 반송동 91-8 소재 ‘화성동탄점’,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동 793-2 소재 ‘마곡발산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가맹사업 시작 후 3개월 내에 10곳의 가맹점을 개점하며 빠른 성장을 보인 것은 동종 업계에서 이례적인 경우”라며 “현재의 성공에 안주하지 않고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차별화된 메뉴 제공, 본사와 가맹점 간의 소통 등에 더욱 힘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숙달돼지는 망고플레이트 ‘전국 삼겹살맛집 BEST 30’ 중 4.8점을 기록한 바 있다. 최근 K STAR ‘식신로드3’에서 삼겹살맛집으로 소개되며 MC 이상민에게 호평을 받기도 했다.

기사 원문보기